(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원이 10일과 11일 이틀간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방지를 위해 세류2동 세지로 상가 주변과 권선1동 가구거리 일대에서 방역소독 활동을 펼쳤다.
10일 세류2동 지역 방역활동에는 자유총연맹, 체육진흥회 등 동 단체원,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11일 권선1동 지역 방역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상인들도 자발적으로 방역활동에 동참했다.
방역소독 봉사에 참여한 이재식 의원은 동 단체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을 격려하고, 상가와 매장 내외부를 꼼꼼하게 소독했다.
방역 활동을 마친 이재식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소독에 앞장 서 주신 동 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방역을 마친 세지로 상가, 가구거리에는 시민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찾아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재식 의원은 “이번 위기가 하루 빨리 극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방역소독 참가는 물론 시의회 차원에서도 수원시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찾아 시행되도록 하겠다”면서 “메르스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냈던 것처럼 수원시의 방역조치를 믿고, 서로 배려하는 시민의식을 실천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