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2020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운영,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사업 추진 등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하여 매달마다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지난해 추진했던 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2020년도 사업명을 '2020년도 함께 가요! 안성1동 행복동행'으로 결정하고 2020년도 연간 활동계획 수립 및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19년 추진했던 세부사업 중 결식이 우려되는 사각지대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무료급식 이용권을 지원하는 ‘따뜻한 한끼’, 저소득층 아동에게 유산균 음료를 지원하여 면역력 증진 및 아동의 환경과 안전을 확인하는 ‘건강한 새싹 만들기’,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배움의 욕구를 채우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안성1동 지식IN’ 등 3개 사업을 지속 진행하기로 했다.
이관형 위원장은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도움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취약계층의 관리·보호에 따른 많은 도움의 손길이 요구됨에 따라 정기·일시 후원자를 발굴·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1동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