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중범 의원(더민주, 성남4)이 17일 오후 3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에서 주관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영예를 안은 국중범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안전과 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조례제정 및 정책제안을 하였으며, 일선 소방관서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 안전한 경기도, 주민참여 중심 경기도를 만드는데 기여하였다.
특히 ‘경기도 새마을운동조직 지원 조례’ 개정, ‘경기도 자율방재단연합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개정 등 조례 발의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참여를 확대시켜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이루는데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발해 주민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고,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한편 국중범 의원은 “지난 1년간 초선의원의 열정으로 안전한 경기도, 주민이 함께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