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3일 오후 7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기 뇌의 변화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특강은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동훈 원장을 초청해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우리 아이 머릿속’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 원장은 연세온정신건강의학과 대표원장이자, 유튜브 채널 ‘뇌부자들’을 운영하며 대중과 정신건강에 대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전문가다.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약 100명 정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를 비롯해, 청소년 발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 있다.
송인철 센터장은 “안성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교육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뇌과학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통해 청소년의 변화에 대해 부모님들이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인 명사 초청 특강과 다양한 주제의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부모님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