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최원용 의원(국민의힘, 영통2·3, 망포1·2)이 10일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5 우수 의정·행정대상’ 우수의정대상(기초의회 그랜드마스터상)부문에서 수상했다.
경기도일간기자단에서 주관하는‘의정·행정대상’은 매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의정 및 입법 활동을 통해 도민들에게 기여한 의원들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제12대 후반기 수원특례시의회 운영 위원장으로서, 의회운영과 의회사무국 소관에 관한 사항 전반을 다루는 운영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최원용 의원은 자치입법권 강화와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며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열정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의회 운영 선진화와 자치법규 정비, 협치를 통한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원용 의원은 “뜻깊은 '2025년 우수의정·행정대상'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 상은 저 혼자만의 노력의 결과가 아니라 수원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의회 운영의 선진화와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협치를 통해 수원시의 지방자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