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태백시는 민선8기 ‘다이나믹 스포츠 산업 도시로의 도약’ 공약에 발맞춰, 시를 방문하는 체육 선수 및 관광객들 대상으로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음식‧숙박업 체육인증업소 재지정 및 신규업소 모집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태백시에 신고된 일반 음식점 또는 숙박업소로 합리적인 이용 가격 제시 및 서비스 무료제공(추가 요청 시 덧밥·수건 제공 및 세탁실 이용 등) 등을 희망하는 업소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태백시청 민원과 위생관리팀 또는 태백시 외식업지부 및 숙박업지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서비스 정도(덧밥, 추가 수건 무료제공 등) 및 위반사항 등의 유무이며 심사를 거쳐 5월 내 재지정 및 신규업소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에 대한 체육인증업소 지정 기간은 2025년 6월 1일부터 2026년 5월까지 약 1년간 유지되며, 종량제봉투(80매)·음식 포장 용기(200개) 등 위생용품 제공, 시 홈페이지를 통한 업소 홍보 등이 지원된다.
제출 서류 및 기타 지원조건, 영업자 준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태백시청 민원과 위생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