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책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김경표 이사가 오는 24일 오후 6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저서 ‘OK김경표, OK광명’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정책 비전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김 이사는 이재명 대통령의 경기지사 시절 경기콘텐츠진흥원 이사장을 지내며 이재명 도정의 핵심 가치를 문화·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구현해냈으며 특히, 'OK이재명' 팬클럽 운영위원장으로 있으면서 이 대통령의 철학과 비전을 대중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 온 대표적인 정책 동반자로 꼽힌다.
저서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 성과 분석과 더불어 김 이사가 40년 가까이 광명시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오며 축적해온 도시 발전 전략을 2부 구성으로 담아냈다.
김 이사는 책 제목인 'OK'에 두 가지 중의적인 상징성을 부여했다. 시민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시민들로부터 기꺼이 'Okay(허락과 승인)'를 받겠다는 소통 중심의 철학을 담았다.
아울러 광명을 단순 위성도시에서 탈피시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이른바 'Number One in Korea(전국 1등)'로 도약시키겠다는 강력한 비전을 연결했다.
김 이사는 "시민이 만족하여 OK 하실 때까지 뛰겠다는 다짐과 광명을 국가 대표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책 이름에 담았다"라며 "38년 광명 사람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그 길을 찾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1961년 전라남도 진도군 출생인 김 이사는 제3대 광명시의회 의장과 경기도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