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제7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전역의 마을미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데이’ 두 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총 2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오디오, 영상, 기타 매체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AI 생성 콘텐츠와 미디어아트 분야가 신규로 포함되어 창작자들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출품 자격은 경기도 내 시·군 영상미디어센터를 활용해 마을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했거나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가능하다.
심사는 출품 콘텐츠의 매체별 특성과 창작성을 고려해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오는 10월 16일 수원에서 열리는 성과공유회에서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신인 경기마을미디어 ▲지역별 우수 경기마을미디어 이며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100여 팀 이상의 마을미디어가 참여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마을미디어가 참여해 지역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히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경기마을미디어 피칭데이’는 활동가들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접수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7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포스터.(경콘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