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수원시정연구원 수원학연구센터가 수원을 주제로 한 학술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원학 연구의 진흥과 자료 축적을 목표로 하며 연구자들에게 폭넓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원학 학술연구공모사업’은 수원 관련 다양한 연구과제를 발굴·지원해 수원학을 활성화하고 전문 연구인력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수원학연구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연구·저술·번역 분야와 △자료 조사 및 수집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수원과 관련된 인문, 사회, 자연과학 분야 연구나 근현대 수원 역사·문화 자료 조사 및 수집 등을 대상으로 총 4개 과제 내외를 선정해 과제당 최대 9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근현대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는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연구 제안이 가능하다.
유현희 수원학연구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수원에 대한 체계적 연구와 자료 축적을 위해 중요한 기회"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3월 28일까지로 지원 희망자는 연구제안서를 포함한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원학연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