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릉시 평생학습관은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한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강좌는 어르신을 위한 실버강좌, 요리, 건강, 공예미술, 음악, 어학, 재봉, 커피, 컴퓨터 분야의 강좌를 운영하며, 특히 취·창업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교육과 일자리 연계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로 운영된다.
모집과정은 2개(1년, 상반기) 과정 81강좌로 총 1356명을 모집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강릉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신청으로 접수하면 된다.
19세 이상 강릉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으나, 정규강좌의 경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다만, 미달강좌의 경우 추가 모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에 접수하는 정규강좌는 1년 교육과정의 경우 3월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32주 동안, 상반기 교육과정의 경우 3월 10일부터 6월 28일까지 16주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평생학습관 심종승 관장은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