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릉시는 관내 소상공인이 시 및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2026년 강릉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홍보물'을 제작해 12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접이식 형태로 제작됐으며, ▲자금·금융 지원 ▲판로 확대 및 경영환경 개선 ▲창업·재기 지원 등 분야별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 사업별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시기, 문의처를 함께 안내하고, 기관별 색상 구분을 통해 시행기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내 홍보물에는 강릉시 자체 사업뿐만 아니라 강원특별자치도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유관기관에서 시행하는 경영안정자금, 재해·특별경영안정자금,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희망리턴패키지 등 주요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함께 수록했다.
이를 통해 지원 주체별로 분산돼 있던 정책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소상공인의 정책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김현경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홍보물은 복잡하게 흩어져 있던 소상공인 지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종합 자료”라며, “읍면동과 유관기관 등을 중심으로 배포해 정책 홍보 효과를 높이고,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지원 정책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해당 홍보물은 강릉시 소상공인과 및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강릉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