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뉴브리즈(대표이사 김우섭)에서 22일 어르신의 인지건강 증진과 예방적 건강관리를 위한 디지털 후각인지검사기 1대(9,577,270원 상당)를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정왕동에 위치한 ㈜뉴브리즈에서 전달한 후원품은 고령자의 후각 식별 능력을 정량적으로 측정해 후각 인지 수준과 변화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이다. 해당 기기는 표준화된 디지털 발향 시스템을 적용해 검사자나 환경에 따른 편차를 최소화했으며, 카트리지 기반의 정밀 발향 구조로 항상 동일한 검사 조건을 제공한다. 또한 고령자를 고려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비전문가도 약 10분 내외로 검사가 가능하고, 12문항의 객관식 응답 방식을 통해 후각 인지 능력을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달한 후원품은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어르신 대상 인지건강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예방 중심의 건강복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뉴브리즈 김우섭 대표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건강을 보다 쉽게 살필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 후각 인지 기능은 조기 관리가 중요한 영역인 만큼, 이번 물품이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건강 변화를 살피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1%재단 천숙향 사무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의미 있는 후원을 해주신 ㈜뉴브리즈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청 1층 민원여권과 앞 ‘나눔 키오스크’ 무인 단말기를 설치해 신용카드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