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계양구 계산2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기정)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6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과 마음&추억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세! 팔팔! 어르신 건강잔치’를 주제로 저소득 어르신 120명을 초청해 추어탕을 대접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아울러 지역에 소재한 정성약국 김진옥 대표의 ‘체질건강특강’을 통해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한 생활습관을 함께 배우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보장협의체는 계산2동 지역 100세 이상 어르신 중 거동이 가능한 최고령 어르신에게 ‘장수상’을 전달하며 무병장수와 경로효친의 뜻을 전했고, 행사장은 웃음이 가득한 따뜻한 분위기로 물들었다.
행사에 참석한 윤환 계양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구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기정 계산2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식사 제공이 아닌 건강과 장수를 함께 기원하는 자리로 어르신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앞으로도 경로효친과 건강한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