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홍천군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여름 독서교실'을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여름 독서교실 프로그램으로 7월 19~20일 양일간 2개의 특강과 7월 20일까지 상시 운영하는 미션 이벤트가 있다.
특강은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타로로 흥미롭게 풀어나갈 '타로로 묻고 심리학에 답하다'와 청소년기 예민한 피부와 지구 건강을 함께 지킬 수 있는 '나만의 천연 화장품 만들기'이다.
본 특강은 책을 매개로 삶에 대한 고민을 건강하게 풀어가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별빛나루도서관 스탬프 투어' 미션 이벤트는 청소년들이 도서관 그리고 책과 가까워지도록 하는 이벤트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미션으로 구성하여 도서관에서 5개 이상의 미션을 완료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별빛나루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주제와 책을 연계하여 도서관과 독서에 대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여름 독서 교실의 특강 참여자 모집은 7월 1일부터 17일까지이며, 별빛나루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