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법에 성인 진로교육(성인 진로개발역량 향상교육)이 신설되어 포함됨에 따라 성인 진로교육_ACE를 런칭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안산지사와 함께 승강기기능사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직업세계의 변화가 가속되는 가운데 성인의 진로개발역량 함양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지만 지금까지 진로교육은 학교 진로교육이 중심이었다. 또한 성인 대상 진로교육 제공이 미진한 실정에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진출한 성인들의 진로 탐색과 준비, 설계, 진로개발 함양 등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존재하고 있다.
이에 2025년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성인들이 진로 인식, 탐색, 준비, 결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제공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성인 진로교육_ACE 사업을 시작한다.
성인 진로교육_ACE는 진로 탐색-학습-심화(학습 및 커뮤니티 구성, 활동탐색) 등으로 추진되며, 다양한 협력기관 및 단체, 대학과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발전적인 운영형태를 구축하고 평생학습관의 역할과 기능을 찾아나갈 것이다.
승강기기능사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진로설계사, 시니어 오감인지지도사, 터링지도자, 생성형AI를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 동물매개심리상담사, K-food전문가, 갈등조정전문가 등 다양하고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승강기기능사 필기과정 교육은 진로를 고민하는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육은 5월 13일 ~ 6월 26일, 매주 화,목에 주 2회 저녁시간(7~9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