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홍천군보건소는 정신건강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26일 2025년 1분기 홍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홍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이 위원장을 맡고, 이용자, 이용자 가족, 전문가, 관계기관, 그리고 담당 공무원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계획보고 및 안건을 논의했다. 또한, 체계적인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각 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
특히, 정신건강복지센터 종사자들의 안전관리 대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위험으로부터 종사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여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및 업무 집중도를 높일 방안을 모색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군민의 정신건강문제 예방과 치료를 위해 지역사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위원회에서 얻은 의견들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신건강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천군보건소의 이번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군민의 정신건강증진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