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재단법인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패밀리’를 오는 5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원봉사 패밀리(family)’란 부모와 자녀, 조부모 등 3대(代)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을 의미한다.
신청 자격은 지난 23일 공고일 기준으로 ▲3대(代) 중 최소 1명 이상이 광명시에 거주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로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 ▲최근 3년간 3대 가족 구성원 각각이 평균 2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 실적 보유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대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자원봉사활동확인서를 첨부해 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자원봉사 패밀리’ 명패가 수여되며, 가족사진 촬영 및 SNS·언론보도를 통해 가족 이야기가 소개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준 광명시자원봉사센터장은 “3대(代)가 함께하는 자원봉사는 세대 간 공감을 형성하고,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