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화군 행복센터는 여름을 맞아 준비한 ‘여름 특강’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 한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주민들의 수요가 높지만 관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메이크업, 필라테스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모집부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9일부터 31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수강생들은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필라테스 입문자들을 위해 마련된 ‘썸머 필라테스’ 특강은 필라테스 기초동작을 배우고, 바른 자세 인지로 잘못된 체형 교정과 체력을 증진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오랜 가사 일이나 컴퓨터 작업 등으로 잘못된 체형을 갖게 된 수강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퍼펙트 메이크업’은 효과적인 메이크업을 위한 기본적인 피부 관리부터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내추럴 메이크업, 완벽한 커버 화장을 위한 퍼펙트 메이크업, 요즘 유행하는 셀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고 실습해 수강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이번 특강 덕분에 올여름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행복센터가 생긴 후 강화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어 행복하고, 앞으로 어떤 특강들이 진행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종욱 행복센터장은 “상반기 교육이 끝나고 잠시 쉬어가는 여름을 맞아 정규과정에서 다루기 어려웠던 주제들로 특강을 준비했는데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람을 느낀다”며, “하반기에도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