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소래광장 일원에서 통장 활동 사진전 ‘통장의 시선으로’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한 해 동안 통장들이 관내 곳곳에서 실시한 다양한 활동과 통장의 시선으로 바라본 논현1동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로 꾸며졌다.
많은 주민이 방문한 이번 사진전은 주민에게 통장들의 활약상을 공유하고, 통장들이 스스로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환경정비, 복지 활동, 통장 공동체 모임 활동 등 통장들이 직접 참여한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사진들을 통장들이 직접 사진전을 관람하는 주민들에게 설명하며 지역사회 속 통장의 역할과 노고를 알렸다.
윤도경 통장자율회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통장들이 1년 동안 실시한 많은 활동들을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나눌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통장들이 앞장서서 우리 지역을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유금미 논현1동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한 해 동안 통장님들이 얼마나 많은 현장에서 애써주셨는지 다시 한번 느꼈다. 계속해서 통장님들과 함께 살기 좋은 논현1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진전은 17일 야외 전시를 시작으로 20일부터 24일까지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 내부에서 실내 전시까지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