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성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2024 생명존중주간 상담체험의 날 [너를 위한 위(Wee)로] 운영을 시작했다.
[너를 위한 위(Wee)로]는 위(Wee)프로젝트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상담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자아존중감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학교 위(Wee)클래스 관련 퀴즈, 러브 마이 셀프(자기 사랑 격려문구 외치기), 스트레스 날리기(고민 캡슐 던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점심 시간과 쉬는 시간 및 방과 후에 운영되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관내 다수 학교가 참여를 희망했고 지난 10월 25일 풍생중학교에서 출발을 했다. 풍생중학교는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체육대회와 상담체험의 날을 함께 진행했으며, 더욱이 이번 행사에는 차의과학대학교 상담학과 이주혜 교수팀의 멘토단과의 연계를 통해 상담인력 전문성 강화 및 학교상담의 다양성을 실현했다.
상담체험의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족도 조사에서 "나 자신에 대해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 "나의 목소리를 크게 낼 수 있었다”, “자신을 살피는 기회가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생명존중교육의 출발은 자아존중감 향상이며, 단위학교 상담실인‘위(Wee)클래스’에서의 초기 상담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