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수원화성박물관이 교육 영상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수원화성 관련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에게 선착순으로 수원화성 교육 키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영상 후기 이벤트는 수원화성 교육 영상 ‘색종이 김영만 아저씨와 함께 떠나는 수원화성박물관 여행’을 시청하고, 종이접기 완성작을 제출하면 ‘수원화성 교육 키트 4종’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참여 방법은 수원시 유튜브 채널(재생목록→수원 온라인 문화&예술관 선택)에서 교육 영상 시청, 종이접기를 해보고 완성작 2개(인증사진) 제출하면 된다. 또 수원화성박물관 블로그에서 ‘교육 영상 후기 이벤트’ 게시물(21일 오전 게시) 클릭 → 댓글에 인증사진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에게 교육 키트 4종(선추(부채고리에 매다는 장식품), 평면거중기, 화성행궁·서장대 입체 카드 등)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페이스북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수원화성박물관은 지난 7월 수원화성 관련 비대면 교육 영상(5개)을 제작해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교육은 ‘색종이 아저씨’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영만씨가 수원화성박물관 대표 유물·수원화성 관련 유물 등을 소개하고, 온 가족이 함께 종이접기(여름 부채·모자 만들기 등)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