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27일(금) 2024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서영 의원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서영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증가하는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기초학력증진 프로그램 도입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공유학교 활성화 방안 모색 ▲학생 안전과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맞춘 적극행정 주문 ▲지자체 도서관과 차별화된 교육도서관만의 특색사업 개발 ▲무분별한 공간재구조사업 추진 재검토 ▲미활용 폐교 활용을 위한 교육청의 전향적 자세 촉구 ▲성별에 차별 없는 인사원칙 수립 등 경기도 교육현안에 대한 활발할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서영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도정과 교육행정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하며 임했던 것이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이라는 뜻 깊은 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도의원으로서 도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 도정의 정책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