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13일, 민원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우리동네 건강지킴이’사업과 연계해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홍보했다.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 건강 상담(혈압 측정), 치매 인지선별검사(CIST), 노인 우울검사(S-GDS) 및 건강관리 교육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또한 유소견자는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연계한다.
이번 활동에서는 청사에 방문한 주민들에게 무료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집중 홍보했다.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어린이(13세 이하), 임신부, 어르신(65세 이상)이며 내년 4월 30일까지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앞으로도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위험 요인을 확인하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사업을 펼치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송1동은 청사에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관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안내하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건강 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