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2024년 제7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장윤정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 교육기획위원으로서 활발히 활동하며, 경기교육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입법 활동 및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장 의원은 안산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으며, 교육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위해 학부모, 학생, 교사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뿐 만 아니라, 장 의원은 경기도 전체의 교육 정책 및 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쳤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으며,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도민들의 신뢰를 쌓았다.
이와 함께 청소년 복지 및 직업 교육의 확대에도 힘써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세부 정책을 제안했다.
장윤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경기도민과 함께 만들어 온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소외된 부분을 세심하게 보완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