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강범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권선구 보육인들의 누리보듬 따뜻한 재능나눔'행사를 권선SK뷰 2단지 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30명, 어린이집 원장님, 보육교사, 보육아동 등 30명과 함께 지난 31일 개최했다.
재능나눔 행사는 권선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권선동 내 가정어린이집 원아들이 준비해온 율동과 노래를 선보였다. 또한 동남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국악공연팀이 함께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공연에 이어 썬위즈, 평강, 또래 어린이집에서 준비해온 음식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유난히 조용했던 경로당에 모처럼 아이들의 재롱을 보면서 웃음과 활기가 넘쳐났으며 정성스런 식사대접까지 받아 몸과 마음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즐거워하셨다.
권선구 보육인들의 누리보듬 재능나눔행사는 권선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방은경)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이 자율적 봉사모임을 결성해 경로당을 방문 식사 대접, 어울림한마당, 재롱잔치 등을 매월 1회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도 8개소 경로당에 41개소 어린이집이 참여하여 382명이 함께했으며, 앞으로도 세대 간 공감형성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지속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