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계양구 작전2동 주민자치회가 한 해를 마무리함에 있어 주민자치회의 연간 활동사항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기 위한 기록물을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작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중순부터 올해 출범한 ‘제3기 작전2동 주민자치회’의 한 해의 활동사항을 책자와 동영상에 담는 형태로 기록물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하는 아카이빙 작업은 내년도 주민자치회의 활동에 있어 소중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12월 첫째 주 중 완성될 연간 운영기록물 책자는 작전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북카페에 비치해 지역 주민이 무료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동영상의 경우는 둘째 주 중 유튜브 채널 ‘작전2동 주민자치회’에 게시해 누구나 손쉽게 주민자치회의 기록물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손윤호 주민자치회장은 “올 한해 주민자치회가 무탈하게 사업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간 운영기록물 제작을 통해 올해 사업 진행 중 아쉬웠던 점과, 우수했던 점 등을 살펴보고 이를 밑거름 삼아 내년에도 주민의 복리증진과 마을 자치 발전을 위해 작전2동 주민자치회는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