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강범 기자) 수원시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관내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도배지원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대상자는 반 지하에 사는 홀몸어르신으로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많이 생겨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위험하지만 비용이 부담되어 그대로 지내는 상황이었다.
이번 도배지원서비스는 대상자들에게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배장판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했다.
해당 업체는 도배장판봉사활동도 하고 있어서 8명의 봉사원들이 참여하여 도움을 주었다.
이 날 지원을 받은 홀몸어르신은 “너무 오래되고 곰팡이가 있는 곳에서 생활했는데 봉사자들 덕분에 쾌적한 곳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환해진 집을 보니 너무 기쁘다며”며 고마움을 전했다.
매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2019년 우리동네 행복지킴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동네 행복지킴이'사업은 찾아가는 생활불편지원서비스, 기초생활필수품 지원서비스, 함께하는 문화서비스,
Always 긴급 구호비 등 4개의 세부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역할과 관심을 향상시키고자 만든 특화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