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광운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교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 오고 (찾아) 가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를 진행한다.
교육부가 지정한 교육발전특구이자 경기도교육청 주관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로 선정된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교원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통한 디지털·인공지능(AI) 활용 학생 맞춤형 수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 특수 교원 600명이 참여한다. 고양교육지원청은 10월 2024년 고양에 개원한 경기도교육청미디어센터와 협력하여 기관으로 찾아가는 연수 5회 7개 강좌, 디지털 사업 운영교인 화중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2회 2강좌를 운영하여 100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또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희망하는 날짜에 신청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에 교원 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에듀테크 도구별 연수를 골라서 듣는 실습형 맞춤식 연수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고양교육지원청과 고양 관내 에듀테크 지역연구네트워크 소속 교사와 협업하여 인기 에듀테크 도구 활용과 디지털 시민, 하이러닝 활용 연수를 주요 내용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 ZEP ▲ 코스페이시스&위캔버스 ▲캔바 ▲Kahoot &띵커벨 ▲ 디지털 시민교육 ▲실시간 협업도구(갓마인드, 패들렛, 클래스툴) ▲북크리에이터 ▲뤼튼 ▲구글 ▲노션 ▲브루(Vrew) ▲하이러닝 수업 설계 연수 등이 운영된다.
교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 오고 (찾아) 가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와 관련하여 고효순 교육장은 “에듀테크는 수업의 변화를 이끄는 핵심 도구이며, 이번 연수를 통해 보다 더 깊고 넓게 강화된 교원 역량으로 경기미래교육을 이끄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