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송선영 의원(국민의힘, 향남읍, 팔탄·양감·정남)이 지난 12일 제23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화성시 공직자들의 헌신과 성과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 의원은 이번 발언에서 공직자들의 노고와 성과가 화성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들의 노력이 시정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송선영 의원은 먼저 “화성시민 102만 명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역할에 충실해왔다”면서도, 이번 발언에서는 예외적으로 공직자들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화성시민의 삶을 나아지게 하기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하고 계신 공직자 여러분의 성과를 진심으로 격려한다”고 말했다.
이날 송 의원은 감사관 부서의 ‘2023년 계약심사운영 평가’에서의 장려상 수상, 홍보담당관의 ‘2024 K-브랜드 어워즈’에서 K-도시(지자체) 부문 선정, 그리고 정책기획관의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 평가, 보건정책과의 ‘2023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군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받는 등 화성시 각 부서가 이룬 성과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균형발전과가 ‘더팩트 ESG 경영대상’에서 ESG 종합부문 우수상과 ‘ESG Korea Awards’에서 지배구조 분야 대상을 수상한 것은 화성시의 ESG 경영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잘 보여주는 사례였다.
또한, 송 의원은 민원행정과, 세정과, 도세관리과, 징수과, 보건소 등 다양한 부서의 수상 실적을 언급하며, 화성시가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그리고 혁신성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이 모든 성과를 이루기까지 헌신해주신 각 부서의 공직자 여러분께 화성시민을 대표하여 깊이 감사드린다”는 말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 의원은 발언을 마무리하며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하고, 격려는 사람을 춤추게 한다”는 말을 인용하며 공직자들의 성과를 진심으로 격려했다.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노력을 꼼꼼히 살피고, 부족한 부분은 함께 개선해가며 함께 더 나은 화성시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송 의원은 공직자들의 헌신이 시민의 삶을 향상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음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이를 통해 더욱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행정을 독려하는 중요한 메시지로 자리 잡을 것이다. 앞으로도 화성시가, 시민과 공직자 모두 함께 성장해 나가는 도시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