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수원시 권선구 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길)는 지난 10일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30명을 모집해 청소년들이 직접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하는 '클린환경 청소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클린환경 청소년 프로그램'은 권선구 각 동에서 자체 계획에 따라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는 활동이다.
이날 자연봉사자들을 통해 오목호수공원(오목천동 1171)에서 EM 흙공 던지기, EM 발효액 뿌리기 등의 활동을 통한 호수 정화활동과 주민들에게 EM을 직접 배부하여 가정에서도 자연스럽게 친환경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를 실시했다.
EM이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유용미생물 집단을 말하며, 깨끗한 환경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현재 다양한 분야에 권장되는 물질이다.
EM을 처음 접한 한 자원봉사자는 “EM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했는데 이런 물질을 통해 호수나 하천을 깨끗이 할 수 있고, 간편하게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지 몰랐다”며 “앞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나부터 자발적으로 환경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