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복지관 강당에서 2023년 제5회 양주가족드론대회가 진행됐다.
대회 시작 전,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드론아티스트반의 군집 비행 공연이 진행됐으며, 이어서 YDRC양주드론동호회의 멋진 FPV(First Person View)비행을 복지관 외부 전경과 내부 프로그램실을 실시간 영상으로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1부 드론조립대회는 가족 단위로 참여해 모두가 힘을 합쳐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가족 드론을 직접 받아 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후 2부는 드론 레이싱대회가 진행됐으며, 각자 조립하였던 자신만의 드론을 조종해 장애물을 통과하고 지정된 착륙지점에 누가 먼저 착륙하는지 겨뤄보는 대회가 펼쳐졌다.
이번 양주가족드론대회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의장, 정성호 국회의원, 안기영 국민의 힘 양주시 당협위원장, 강혜숙 양주시의회 의원, 김현수 양주시의회 의원 외 여러 단체 및 협력기관과 양주가족드론대회가 개최하기까지 큰 도움 준 조수현 YDRC양주드론동호회장, 이은태 총무가 참석했다.
김정희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2019년 1회 양주가족드론대회부터 현재 2023년 5회 양주가족드론대회까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바쁘신 와중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주신 덕분에 더욱더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었다”라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의 소감을 전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인 드론, 3D펜아트, 모바일미술 등 다양한 4차산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양주시 지역주민과 장애인들의 4차산업 접근성 향상을 위해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