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시 연수구 송도5동 통장자율회(회장 김금주)는 지난 8월 31일, 송도5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긍우)에 방문해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8월 27일, 송도5동 마을광장에서 열린 ‘2022년 송도5동 주민총회 & 마을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아나바다’ 부스를 운영한 수익금으로 모집됐다.
통장자율회 회원 및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집에서 안 쓰는 의류, 잡화, 도서, 생필품 등 200여 점을 손수 가져와 주민들에게 판매했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후원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접수되어 송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취약계층 대상 특화사업 추진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금주 통장자율회장은 “아나바다 부스 운영으로 거둔 수익금에 통장자율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한 성금을 더 보태어 이번 후원금을 마련했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값지게 사용해 달라”라고 말했다.
신긍우 송도5동장은 “이번 후원은 주민총회이자 마을축제라는 의미 있는 행사에서 통장님들이 손수 준비한 물품들을 판매하여 거둔 수익금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이 깊다.”라며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그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