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성우 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도 제1회 검정고시 대비 중졸·고졸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지난 4월 코로나19로 인한 검정고시 연기로 미뤄졌던 실전 모의고사를 5월 12일 13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전략과목 분석 및 부족한 교과목 파악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실전 모의고사는 검정고시와 동일한 시간표로 진행되며 시험장 구조 및 OMR답안지 작성 등 검정고시를 대비해 실전처럼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모의고사 해설지 제공 및 안성시 꿈드림 밴드를 활용한 질의응답, 검정고시 관련 정보 제공, 중식 및 간식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실전 모의고사 신청을 한 학교 밖 청소년은 총 13명으로 신청은 5월 10일까지 안성시 꿈드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응시구분과 응시일자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간단히 제출 가능하며 응시당일 9시까지 청소년 공부방 1층으로 필기구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학습지원사업은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대학 입시 지원, 복교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교육지원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