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이천시는 2024년 12월 20일부터 2025년 1월 15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9기 꿈나무를 모집한다.
말산업특구인 이천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2015년 11월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했으며, 학생들이 말과 함께 호흡을 맞춰 훈련하면서 승마기술을 습득하고,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 참석 및 승마단 활동을 수행해왔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은 올해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에 출전하여 마장마술 유소년 초등부 1위, 춘계전국승마대회에 출전하여 마장마술 유소년 통합 1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그동안 수준 높은 기량을 선보였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9기 모집 인원은 4명으로 관내 초등학생 3학년~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이루어지고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 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이 일부 지원된다. 승마단 신청은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 후 접수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유소년 시기의 승마가 정서 안정과 자세 교정, 비만 문제 해결 등에 효과가 높아 유소년 체육 활성화와 승마 저변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