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이광운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7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4 과천지역교육협력 사업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과천지역교육협력 성과나눔 발표회는‘원하는 배움으로 삶을 채우는 과천교육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2024년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과 과천미리내 공유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활동 사례 발표를 통해 과천교육의 성장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신계용 과천시장, 하영주 과천시의장, 김현석 경기도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과천 초·중·고 학교장,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지역교육협력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각 사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만족도 결과를 공유하고, 이어서 올해 신설교인 과천율목초 학부모회장이 한 해 동안 운영한 교육활동을 통해 성장한 결과를 나누었다. 또한 과천미리내 공유학교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참여 활동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종합예술 공유학교 참여 학생의 무대공연을 선보였다. 그 외 학교별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활동 배너 전시와 문화공연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승희 교육장은“과천지역교육협력 사업의 성과나눔 발표회는 특색있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더 넓고 더 깊이 있는 배움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다양한 과천지역기관과 협력을 통해 학생 맞춤형 배움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