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오는 31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에서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를 개최하고 13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받는다.
이번 대회는 도 사경원의 성장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자사의 사회적 가치와 성장 스토리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예선 심사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치러지며, 약 50개 후보 기업 가운데 선발된 상위 10개 기업에는 스토리텔링과 연설 컨설팅을 비롯해 발표 자료 및 홍보영상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0월 31일 본선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기준으로 도민투자단과 전문가 100여 명의 모의투자가 진행된다. 시상금은 총 1천만 원이며 기업별 투자율을 기반으로 시상금이 차등 결정된다.
온라인 예선 투표는 10월 13일까지, 도민투자단 신청은 29일까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행사에는 참여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미니 팝업존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도민투자단뿐만 아니라 일단 청중도 참여 가능하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초기 창업 단계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샛별사회가치투자대회’를 통해 당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 사경원은 사회적경제 4대 비전 가운데 ‘사회적경제조직 1만 2천 개 육성’을 달성하기 위해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장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성장도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