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성년의 날(5월 16일)을 기념해 14일 오후 2시 성남시 성년(2003년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2022년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년의 봄, 블라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5월 봄처럼 성년의 설렘과 시작을 꽃 피우다(blossom)라는 컨셉의‘성년의 봄, 블라썸’으로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1부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더불어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 방송인 슬리피, 에바 등의 축하 영상을 비롯해 성년을 맞은 청년 대표(2003년생)들의 성년 선서, 기념 떡 케이크 커팅, 축하공연을 진행했으며, 이날 많은 현장 참여 청년들의 축하 속에서 기념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2부에서는 스타강사인 MKYU 김미경 대표의 스무 살의 건강한 연애, 좋은 관계를 위한 주제로 특별강연과 성년을 맞은 청년 패널 5명, 현장 참여 청년들이 자유롭게 생각을 나누는 토크쇼가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장현준 청년패널(2003년생)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연애 트렌드나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올해 스무 살이 되어 건강한 연애를 하고 싶었는데 관련해서 다양한 생각들을 들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성년의 날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장미꽃다발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5개의 현장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여 청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기념행사와 더불어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청년 작가 100인의 버킷리스트, 사진 등을 담은 자료집‘시시각각’을 발간해 참여자에게 발송될 예정이며 완성된 책자는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노승림 관장은 “기존에 해 왔던 전통 성례식의 방식을 탈피해 스무 살 청년들의 주요 관심사이기도 한 ‘건강한 연애’라는 주제로 연애와 관계 형성에 서툰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하게 됐다”며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