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파주교육지원청은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본관3층 대회의실에서 ‘2022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대상 사전연수를 시작으로 2022 꿈의학교 개교를 위한 준비가 시작되었다.
연수에는 정필영 교육장과 박미란 교육과장을 비롯해 꿈의학교 운영자 등 26명이 참석했다.
2022 파주꿈의학교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이하 찾꿈) 18교, ‘다함께 꿈의학교’(이하 다꿈) 3교와 ‘사회적협동조합형 꿈의학교’ 2교가 선정되었다. 이번 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은 찾꿈, 다꿈 및 사회적협동조합형 운영자를 대상으로 꿈의학교 취지 및 목적을 이해하고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꿈실현을 지원한다.
2022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을 통해 운영진 간 네크워크를 형성하여 1년 동안 꿈의학교를 운영하면서 서로 멘토 및 멘티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서로의 성장과정을 공유하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자 간 래포 형성 시간을 가졌다. 또한 꿈의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홈페이지 등록 방법 및 사업비 편성 유의사항 등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으며 각 학교가 약정서를 체결함으로써 2022년 파주꿈의학교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 파주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에서 박미란 교육과장은 “꿈의학교는 마을 공동체 모두 학생 개개인의 꿈 실현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2022 파주꿈의학교가 잘 운영이 되어 모든 학생들이 꿈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