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0일 인천 미추홀구 용현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하고 있다.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난 7월 17일 인천시교육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사)인천상인연합회 상호협력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장기간 지속되는 불경기로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하는 추석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가까운 전통시장을 찾아 따뜻하고 착한 소비활동을 전개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비롯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파란 하늘에 유유히 흘러가는 구름이 정겨운 9월의 배곧생명공원. 하늘은 높아가고, 마음은 깊어 가는 배곧생명공원에 일렁이는 억새가 가을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그네 의자에 앉아 초가을의 풍광을 즐기는 시민들의 표정이 해사하다. 생명을 품은 도시, 시흥 배곧신도시에 조성된 생태공원인 배곧생명공원에 가면 다양한 야생화와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18개의 다채로운 주제로 조성된 공원 곳곳을 걷다 보면 풍성한 가을 추억이 한가득 쌓인다. 해 질 녘 서해 낙조와 반짝이는 도시 야경도 아름다운 볼거리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양주시 은현면에 위치한 나릿물 힐링 꽃밭에 샛노란 해바라기가 만개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5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잔디운동장에서 열린 2023년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에 참석했다. 신상진 시장은 축사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수련대회를 통해 회원 간 더욱 단단한 협동의 새마을정신이 자리 잡고 한층 더 견고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시장은 각 동 행사 부스를 찾아 “새마을회의 모범적인 실천이 우리 시를 밝고 따뜻하게 만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유공회원 표창, 협동심 배양훈련 및 화합의 시간순으로 진행됐으며 국회의원, 시의원, 각 동 새마을지도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14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기도생활체육대축천 2023 고양’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최종 현장점검에 나섰다. 고양종합운동장, 어울림누리 등 경기장과 개폐회식 행사장을 둘러보며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운영시스템 등을 점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성공적인 경기도민의 축제가 되도록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화성시의회는 13일 관내 농협 사업장을 방문해 추석맞이 민생현장 방문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 청취와 지역발전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이광운 기자) 올 여름 대미를 장식할 진짜 축제가 왔다. 시흥시 시화MTV 거북섬 일대에서 ‘거북섬축제’가 열렸다. 축제 첫날인 이날 관람객들은 오전부터 요트투어, 카약, 바나나보트 등을 즐기며 서해안을 만끽했다. 흠뻑쇼를 모티브로 한 댄스요가와 버블쇼 더해진 마술공연은 가족단위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해가 지고 사위에 어둠이 내려앉자 신나는 음악과 맥주가 거북섬을 가득 채웠다. 축제 기간 동안 웨이브파크 메인 광장에서는 ‘시흥 거북섬 밤 페스티벌’이 함께 열린다. 이날 노라조와 키썸의 공연에 이어, 밤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화려한 폭죽놀이와 함께 EDM파티가 진행됐다. 축제 첫 날인 9일 키썸과 다나카가 출동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수현 경기 양주시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9월 직원과의 대화’에서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과 서무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를 진행하면서 부족한 부분과 발전시킬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국·과 서무는 해당 부서의 모든 직원을 포괄적으로 관리하고 챙기는 부모 같은 역할”이라며 “앞으로 추경과 내년 주요업무계획, 본예산 편성으로 바쁠 여러분의 관점에서 현실적인 고충을 살피고 함께 나눈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5일 오전 경기북부상공회의소 3층 대강당에서 ‘CEO아카데미 2학개 개강식’에 참석해 CEO아카데미를 수강하는 기업인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CEO 아카데미를 통해 급변하는 경제상황 속 최신 경영트렌드를 익혀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인들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확대하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시흥시 삼미시장의 얼굴이 환해졌다. 지난달 18일 삼미시장 인근에 개관된 삼미복합센터가 주민 사랑방으로 거듭나면서 삼미시장에는 신바람이 솔솔 불고 있다. 100면의 공영주차장으로 주차난에 숨통을 확 틔워준 삼미복합센터는 신천행복건강센터, 삼미시장고객쉼터, 삼미경로당 등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기반 시설이 자리해 상인과 주민의 웃음꽃이 만발하며 시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오랜 시간 주민의 관심과 노력 끝에 준공된 만큼 삼미복합센터는 주민을 위한 열린 공간이자 문화·여가 활동 장소로 더욱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4일 오전 시교육청 본관 앞에 마련한 서이초 교사 49재 추모 공간에서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고인을 추모했다.
(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3일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독서마라톤이 개최됐다. 100여 명의 참가자들은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주제광장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면서 4가지 미션을 수행했으며,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완주 배지와 도서쿠폰 등의 기념품이 증정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책을 매개로 한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건강을 챙기고 독서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