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지난 23일 개최한 ‘2025년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가 평택 예술인들과 예술 단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총 9개의 사업 ▲전문예술활동지원-문화예술활동 ▲전문예술활동지원-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 ▲청년예술인지원 ▲문화지대기반활성화-버스킹 참가자 모집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생활문화 거점조성 지원 ▲어르新(신) 문화향유 공모 ▲안정리 예술인광장 오픈큐브 입주작가·기획자 모집 ▲미술 소장품 구매로 구성되어 지원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을 한자리에서 설명하고, 사업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담당자가 직접 사업에 대해 1:1로 설명 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참석자들에게는 ‘2025년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안내서’가 제공되었다.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설명회는 변화하는 재단의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할 수 있는 자리로서, 평택시 예술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지역 예술인들의 변화와 발전이 촉진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통합설명회에서 제공된 안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별 자세한 공고 내용은 일정에 따라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