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상으로 진행된 `경기도의회 도의원 역량강화교육`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중앙뉴스타임스) 한홍주 기자 = 경기도의회는 10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10대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정무수석부대표단)이 주최‧주관하고, 도의회 135명의 민주당 의원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기법 등 의정활동 실무교육`이 실시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용성 정무수석부대표의 진행으로 민경선 정책위원장과 배수문 의원이 강의를 맡았다.
주요 내용으로 이론적 접근의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넘어, 경험 있는 재‧삼선 현직의원들의 의정경험과 노하우를 중점으로 초선 의원들의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실무 역량 강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의정활동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실제방안에 대해 `기자가 바라본 의정활동의 TIP`이라는 주제로 의회출입기자 중부일보 김현우 기자의 의정활동을 위한 효율적 보도자료 활용방안 교육이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다가올 행정사무감사 및 2019년 본예산 심의에서 초선의원들의 신선하고 날카로운 시각과 재삼선 현직의원의 의정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킨다면, 건전한 견제세력으로서 여당의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모든 의원님들의 역량이 향상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도민들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의정전문가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