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인천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컬러로 알아보는 자원봉사'을 주제로 자원봉사자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수교육은 퍼스널 컬러분석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며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채움컨설팅 전혜리 강사가 진행했으며 ▲나를 빛나게 만드는 퍼스널컬러 ▲색이 가진 고유의 감정과 적용방법 ▲컬러로 알아보는 자원봉사 ▲톤온톤·톤앤톤컬러 매칭 팁 ▲자원봉사 참여시 활용하기 좋은 대표컬러 색상 활용법 등의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교육에 참여하여 컬러가 주는 이미지와 느낌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나의 퍼스널컬러를 찾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또한 컬러카드를 통해 나의 감정에 대해 이해해보고, 타인의 감정을 색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희정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 스스로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보고 본인의 이미지 메이킹을 해보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외적인 아름다움과 동시에 내면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에서는 연수구 관내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분기별로 보수교육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1365 자원봉사포털 또는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