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타임스 = 방재영 기자) 옹진군은 7월 10일부터 8월 8일까지 2025년도 농정분야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농정분야 지원사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체계적인 지원과 효율적인 예산 편성 자료로 활용하고, 지원사업의 수요조사와 사업신청을 병행하여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하여 실시된다.
2025년도 농업지원사업 수요조사 신청대상 사업은 총 23개 사업으로 공공비축미곡 매입 수매장비, 벼 운반 파렛트 지원 등 2개 사업은 2024년 하반기에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 외 21개 사업은 축사 환경개선 설비 지원, 양봉산업 육성지원, 가축재해보험 가입 지원, 저온저장고 지원, 비닐하우스 지원 등으로 관내 거주 농업인 및 농업법인ㆍ생산자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옹진군에서는 지역 농업 ‧ 농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신규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세부 지원사업 대상 목록은 옹진군청 농정과 또는 각 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옹진군관계자는 "금번 수요조사를 토대로 2025년도 농업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누락 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